본문 바로가기
요리 이야기

LA갈비를 활용해서 또띠아 샌드위치 만들기

by 에스델 ♥ 2020. 7. 13.
728x90
반응형

우리 동네에 제가 좋아하는 커피와 파니니를 파는 가게가 생겼습니다.

그런데 그 가게가 5개월 뒤에 없어졌습니다.

맛있어서 제가 즐겨 찾던 곳이었는데 말입니다..

가끔 그곳에서 판매하던 메뉴 중에서 다시 한번 먹고 싶은 메뉴가 있는데요.

그 메뉴의 이름은 불고기 파니니였고, 또띠아로 만든 요리였습니다.

부드러운 육질에 양념이 고루 잘 배인 불고기와 쫄깃쫄깃한 새송이버섯이 함께 씹히는 식감이 좋았고

마늘 편이 들어가서 건강에 좋은 음식을 먹는 기분, 치즈에서 살짝 매콤한 맛이 나서 느끼하지 않은~ 

그 맛이 저는 참 좋았습니다.

지금은 없어진 그 가게에 다시 가진 못해도 집에서 만들어 먹을 수는 있지 않겠습니까?

제가 늘 맛을 음미하면서 먹었기 때문에 그 가게에서 파는 맛을 반드시 재현해 낼 수 있다는 근거없는

자신감이 샘솟아서 LA갈비를 활용하여 또띠아 샌드위치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LA갈비를 이용한 또띠아 샌드위치 만드는 방법]

재료 : 또띠아, LA갈비, 페퍼 잭 치즈, 새송이버섯, 마늘 편, 소금 약간, 후추 약간


1.LA갈비를 구워줍니다.


2. 잘 구워낸 LA갈비를 사진처럼 잘게 썰어줍니다.


3. 식용유를 넣고 달군 프라이팬에 마늘 편을 넣고 소금과 후추로 간을 한 후에 노릇노릇하게 볶아줍니다.


4. 새송이버섯을 사진처럼 채를 썬 후 달군 프라이팬에 넣고 소금과 후추로 간을 해서 살짝 볶아냅니다.


5.토르티야 위에 볶은 새송이버섯과 마늘 편을 적당량 올려줍니다.


6. 잘게 썬 LA갈비를 그 위에 올려줍니다.


7. 최대한 슬라이스 치즈와 비슷한 두께 또는 0.5cm 두께로 썬 페퍼 잭 치즈를 고기 위에 올려줍니다.


8. 토르티야를 사진처럼 접은 후 전자레인지에 넣고 1분 또는 1분 30초간 작동시켜서 치즈가 녹으면 완성입니다.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서 먹으면 됩니다.


☞다른 재료를 넣고 만들 수도 있습니다.

이번에는 새싹채소를 넣고 만들어 보았어요. 


새싹채소 위에 마늘 편 볶음을 더해주었습니다.

제가 마늘을 좋아해서 이렇게 넣었지만, 마늘을 좋아하지 않는다면 만드실 때 과감히 재료에서 빼면 됩니다.


고기는 듬뿍~ 고기를 먹으면 기분이 좋아지니까요~^^


페퍼 잭 치즈는 적당한 크기로 잘라서 넣었습니다.


이 방법으로 만들 때는 전자레인지를 이용하지 않고 프라이팬에서 치즈가 녹을 때까지 구웠습니다.


프라이팬에 넣고 구워내면 전자레인지에 넣고 만든 것보다 또띠아가 바삭해서 더 맛있습니다.


재료가 충분해서 여러 번 만들어 먹었습니다. 


프라이팬에 굽는 게 훨씬 맛있어서 프라이팬을 적극적으로 이용했어요.


치즈가 녹을 때까지 약한 불에 뚜껑을 덮고 기다리는 과정을 거치는 중입니다.


기다림 후엔 언제나 맛있는 토르티야 샌드위치가 뚝딱 만들어집니다.


제가 좋아했던 그 가게에서 먹었던 그 맛이 내가 만든 또띠아 샌드위치에서 느껴진 순간 감동이었습니다.

그리운 맛을 찾은 느낌!

이렇게 찾고 싶은 맛, 먹고 싶은 맛+100을 획득하였습니다.

저는 집에 있는 LA갈비를 활용해서 만들었지만, 같은 방법으로 불고기를 활용해서 만들면 맛있는 불고기 또띠아

샌드위치가 만들어집니다. 


이상, 기억 속의 맛을 찾아내는 일은 퍼즐을 맞추는 것과 비슷하다고 생각하는 에스델이었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