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이야기

예쁜 도마 블루밍가든 양면핸들&서빙도마 세트

by 에스델 ♥ 2020. 7. 29.
728x90
반응형

그동안 사용한 도마를 보내줄 때가 되어서 새 도마를 샀습니다.

도마 수명은 1년에서 1년 6개월 정도입니다.

안 망가지면 계속 써도 되는 거 아닌가 하는 생각에 오래 사용하는 분들이 많은 것이 바로 도마인데요.

제가 사용했던 플라스틱 도마의 경우 칼집이 많이 생겨서 교체하게 되었습니다.

칼집이 많이 생겼을 때 교체해 주어야 하는 이유는 칼집 틈 사이로 세균이 번식하기 때문입니다.

깨끗하게 세척한다고 살균제로 세척한 경우에도 플라스틱 도마의 세균은 살아남는다는 놀라운 사실!

도마를 자주 교체하기 귀찮은 분들은 플라스틱 도마보다 오래 사용할 수 있는 나무 도마를 추천합니다. 

하지만 나무 도마는 관리가 쉽지 않더라고요. ㅎㅎ

저는 나무 도마를 사용하다가 유리도마를 거쳐 플라스틱 도마를 꾸준히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유는 예쁘다는 이유 단 하나... ㅋㅋ

사실 전에 사용했던 유리 도마도 예뻐서 샀는데 칼질할 때 소리가 매우 날카로워서 장식용으로 사용 중이랍니다.


처음에 최저가로 구입하고 결제까지 마쳤는데 판매자가 제품이 품절되었다며 취소처리를 해달라고해서 

다른 사이트에서 몇천 원 더 주고 산 도마 세트가 도착했습니다.

꼼꼼하게 포장된 모습입니다.


도마 세트가 들어 있는 상자 앞면의 모습입니다.

도마 세트는 양면 핸들 도마 (중) + 양면 서빙 도마 (원형) + 양면 서빙 도마(직사각) + 거치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도마 세트가 들어 있는 상자의 뒷면 모습입니다.

뒷면에는 블루밍가든 도마의 장점이 적혀 있습니다.


제품 상자 측면에 도마 크기 정보와 제품 특징, 사용 시 주의사항, 식품 위생법에 의한 한글 표시 사항이 있습니다.


제품 상자 윗면에 손잡이가 있어서 선물하기에도 좋은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상자 안 도마 세트 모습입니다.


도마 세트를 상자에서 꺼낸 모습입니다.


비닐 포장을 벗기고 도마 세트를 찍어보았습니다.

화사한 꽃무늬가 매우 마음에 들었어요. 저는 한창 꽃무늬가 좋을 나이입니다. ㅋ


제가 이 제품을 선택한 가장 큰 이유는 바로 뒷면이 대리석 무늬였기 때문입니다.

깔끔한 무늬의 도마 뒷면도 완전 내스타일~


도마 세트에 포함된 도마 모두 공통적으로 사진 속 화살표 방향에 있는 돌기가 앞.뒤 양면에 있습니다.

이 모서리 돌출 부분이 바닥 오염을 방지하고 미끄럼 방지 기능도 합니다.


▲새 도마를 사서 를 잘라보았습니다.


도마는 싱크대 조리대 위에서는 잘 미끄러지지 않고 사용하기 좋았습니다.

그러나 식탁 위 투명 매트에서 자를 때는 도마가 밀리는 현상이 있었습니다.

도마를 어디에 놓고 사용하느냐에 따라 밀리는 정도가 다르니 참고하세요.


영상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제가 최근에 예쁘다고 산 주방 칼이 잘 안 들어서 

무를 자르기가 엄청 힘들었다는 사실!

주방 칼이 예쁘지만 칼질이 빗나가고 손에 힘이 엄청 들어갑니다.

예쁘다고 기뻐하며 샀는데 칼은 기능에 충실해야 함을 느낍니다.


도마 거치대에 도마 세트를 가로로 꽂아둔 모습입니다.

거치대가 플라스틱 소재라 매우 가벼운데도 안정감 있게 도마를 거치해 줍니다.


현재는 세로로 거치해 놓고 도마를 사용 중입니다.

저는 이게 더 편하더라고요. 


☞플라스틱 도마를 살균세척하는 방법 

①굵은소금으로 도마 전체를 문질러줍니다.

식초를 분무기에 넣고 도마 전체에 뿌린 후 한 시간 정도 있다가 흐르는 물로 헹궈줍니다.

③주방 세제로 한 번 더 세척 후 건조하면 끝.

 

단점은 도마에서 김치를 자를 때 생김치는 얼룩 없이 물로 깨끗하게 씻기지만, 묵은 김치의 경우에는 도마에 김치 

국물 얼룩이 남더라고요. 이때는 주방 세제를 부드러운 수세미에 묻혀서 닦아주면 깨끗해집니다.

제가 이 도마를 사기 전에 궁금했던 점은 도마에 칼집이 어느 정도 생기느냐였습니다.

블루밍가든 도마에 생기는 칼집 정도는 아직까지는 양호한 편입니다. 

산지 얼마 되지 않아서 칼집이 생기긴 하는데 보기 싫게 눈에 띄진 않더라고요. 

하지만 도마 표면을 만져보면 까슬하게 칼집이 생긴 느낌이 납니다.

이 제품은 양면 도마라 채소, 과일, 고기, 생선용으로 각각 분리해서 사용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그리고 서빙용으로도 사용 가능한 도마여서 때론 접시 대용으로 잘 사용하고 있답니다.


이상, 예뻐서 구입한 블루밍가든 양면 핸들&서빙 도마 세트 후기였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