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6/119

안 입는 옷으로 자연증발 가습기 만들기 건조한 공기는 호흡기 질환에 걸리기 쉽게 만드는 요인 중 하나입니다. 그래서 건조한 겨울이 오면 필요성을 느끼게 되는 물건이 바로 가습기인데요~ 오늘은 집에서 안 입는 옷으로 만든 자연기화식 가습기에 대해 이야기를 하려고 합니다. 이 가습기의 가습 원리는 옷감이 물을 흡수하고 자연적으로 증발한 수분이 공기 중의 습도를 높여주는 것입니다. 자연증발 가습기는 시중에 판매하는 일반 가습기의 수분입자보다 입자가 작아서 세균 증식이 덜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단점으로는 가습량이 적어서 가습효과가 느리다는 점인데 그래도 가습효과가 있어서 저는 잘 사용하고 있답니다. 재료 : 안 입는 티셔츠, 실, 바늘, 가위, PP 재질 클리어홀더 1장 ⑴ 기념품으로 받은 클리어홀더를 반으로 접은 후 트리 모양으로 밑그림을 그려 .. 2016. 11. 30.
[책] 천 개의 찬란한 태양, 마음을 일으키는 힘 이틀쯤 블로그를 쉬게 될 것 같아서 따로 공지하지 않았는데... 저의 예상과 달리 예상치 못한 일들과 병원에 다니느라 생각보다 오래 블로그를 쉬었습니다. 그리고 다시 블로그를 시작하려니 무기력증에 빠져서 마냥 쭉~~ 블로그를 내버려뒀습니다. 그러다 블로그에 다시 돌아와야겠다는 마음을 일으킨 건 한 권의 책이었습니다. 책 제목이 "블로그를 하자!" 이런 건 아니었고요~ ㅋㅋ "천 개의 찬란한 태양"이란 제목의 책이었습니다. 저자 소개 할레드 호세이니 : 1965년 카불에서 태어났지만, 소련의 아프가니스탄 침공 후 외교관인 아버지를 따라 미국으로 망명했습니다. 의대를 졸업, 캘리포니아에서 의사로 활동하는 틈틈이 소설을 써, 2003년 첫 소설 [연을 쫓는 아이]를 발표하며 데뷔했습니다. 그리고 2007년 5.. 2016. 11. 29.
서울 여의도 콘래드 호텔 오늘은 결혼 기념일 여행의 목적지였던 강릉에서 집으로 돌아오는 길에 머문 여의도 콘래드 호텔에 대한 이야기를 하려고 합니다. 결혼 기념일 여행의 뒤풀이 또는 하이라이트라고 생각되는 1박이었습니다. ^^ 주소 : 서울 영등포구 국제금융로 10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 23-1번지) 전화번호 : 02-6137-7000 서울 콘래드 호텔은 여의도 비즈니스 지구에 있는 특1급 호텔입니다. 세계적인 여행 전문 잡지 콘데 나스트 트레블러의 '베스트 뉴 호텔' 중 하나로 선정된 곳이기도 합니다. 지하 주차장에 주차한 후 로비로 올라갔습니다. 콘래드 호텔은 IFC몰과 지하로 연결되어 있어서 쇼핑이 편리합니다. 로비 천장 모습입니다. 체크인하기 위해 줄 서서 기다리는 사람이 너무 많아서~ 로비 사진을 찍는 건 과감하게 .. 2016. 11. 11.
노벰버호텔 글램핑디너, 결혼기념일 여행 오늘은 강릉에 있는 노벰버 호텔로 떠난 결혼기념일 여행 이야기를 하려고 합니다. 그동안 최근에 다녀온 여행을 포스팅하느라 인제야 기록으로 남기게 되었어요. ^^ 매년 결혼기념일이 되면 여행을 가자는 약속이 변함없이 지켜지고 있어서 이렇게 기록으로 남기는 순간이 참 행복합니다. 올해 우리 부부는 결혼 12주년을 맞았답니다. 노벰버로 들어가는 진입로에 있는 간판입니다. 노벰버 호텔은 우리 가족과 함께 나이가 들어가는 느낌이 들어서 갈 때마다 편안함을 느낍니다. ㅎㅎ 평소에도 즐겨 찾아가는 노벰버 호텔에 계속해서 가는 이유는 그곳에 좋은 사람들이 있기 때문입니다. 언제나 반갑게 맞아주시는 강 실장님과 지배인님 그리고 직원분들의 친절함이 변함없어서 이곳은 다녀온 후에 꼭 다시 찾게 되는 매력이 있습니다. 노벰버.. 2016. 11. 9.
박이추 커피공장과 강릉 커피빵 대한민국 1세대 바리스타 커피 명인 박이추 선생님이 생각하는 커피는 '약'입니다. "커피를 마시면서 행복을 느끼는 것이 순전한 커피가 될 수 있고 약이 될 수 있다." 는 인터뷰를 본 적이 있어서 행복을 느끼는 약을 맛보려고 박이추 커피공장에 다녀왔습니다. ^^ 주소 : 강릉시 사천면 해안로 1107 (사천면 사천진리 285-11) 전화번호 : 033- 642- 6688 박이추 커피공장 간판입니다. 영업시간 :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주말 오전 8시부터 오후 10까지 박이추 커피 공장 건물 외관입니다. 1층 카운터 모습입니다. 1층 대기실 입구 모습입니다. 많은 사람이 찾아오는 카페라 기다림은 필수. 1층 대기실에서 기다리다가 전광판에 번호가 뜨면 2층으로 올라가면 됩니다. 2층으로 올라가는.. 2016. 11. 8.
영진 소풍 레스토랑에 다녀왔어요. 강원도 강릉에 있는 노벰버 호텔로 가는 길 도롯가에 영진 소풍 레스토랑이 있습니다. 이 레스토랑에 언젠가 가 봐야지 했는데~ 마침 현이가 돈가스를 먹고 싶다고 해서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8살 현이가 가장 좋아하는 메뉴가 돈가스인 관계로 외식을 하게 되면 어딜 가든 돈가스를 파는 식당에 가게 되는 그런 느낌적인 느낌이 있습니다. 주소 : 강원도 강릉시 연곡면 해안로 1370 (연곡면 영진리 218-5) 전화 : 033-662-0222 점심을 먹으러 가는 길에 잠시 들린 하평 해변입니다. 맑은 물빛이 참 아름다운 해변이었습니다. 도롯가에서 잘 보이는 영진 소풍 간판입니다. 영업시간 : 오전 9시부터 오후 10시까지 휴무일 : 월요일 영진 소풍 레스토랑 정면 모습입니다. 레스토랑 측면에는 야외 테라스가 있습니.. 2016. 11. 4.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