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이야기

[3사 제한 푸는 법] 명의도용 예방을 위한 강력한 서비스의 최후

by 에스델 ♥ 2014. 6. 18.
728x90
반응형




오랫동안 사용한 휴대전화가 수명을 다해서 이번에 휴대전화를 새로 장만했습니다.

기존에 사용하고 있는 통신사에서 기기 변경을 하려고 하다가, 

좋은 조건으로 휴대전화를 살 기회가 생겨서 번호 이동을 하게 되었습니다.

(가족 떠나는 그런거 하고 싶지 않았지만... ㅠㅠ)

▲휴대전화 대리점 담당자와의 문자 내용입니다.


그런데 순조로울 줄 알았던 번호 이동에 생각지 못한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3사 제한에 걸려 있어서 휴대전화 개통을 할 수 없으니,

제한을 풀어야 한다는 이야기를 듣게 된 것입니다.


3사 제한이란 말을 처음 들어본 저는 "이건 뭘까?" 싶었습니다.

알고 보니, 몇 년 전 명의도용으로 인한 각종 범죄가 뉴스에 자주 등장하던 때에 제가 가입해 놓았던

이동전화 가입제한 서비스를 휴대전화 대리점에서는 "3사 제한"이라고 표현한 것입니다.

검색어로 엠세이퍼라고 쓰고 엔터키를 누르면 사이트에 방문할 수 있습니다.


엠세이퍼의 서비스 중 이동전화 가입제한 서비스는 이동전화(SKT, KT, LGU+, CJ헬로우비전, KCT) 서비스 가입 및

비가입자 모두를 대상으로 통신사 지점에 방문하지 않고 온라인상에서 이동전화 서비스 신규 가입을 사전에 차단하는 서비스입니다.


◆이동전화 가입제한 서비스 대상 : 신규개통, 번호이동, 명의이전, 기기변경(LGU+만 해당)

◆서비스 시행일 : 2010년 10월 11일

◆서비스 이용시간 : 09:00 ~ 22:00


몇 년 전 휴대전화 명의도용 범죄가 기승을 부릴 때 가입해 놓고 잊어버리고 있었던 이 서비스를 

'3사 제한'이라고 부르는 이유는 얼마 전까지는 통신 3사 (SKT, KT, LGU+) 만을 대상으로 이루어진 서비스였기 때문입니다. 

현재 2014년 6월 11일 부터 CJ 헬로우비전과 KCT 까지 서비스가 확대되었습니다.


이 서비스의 좋은 점은 무료라는 사실과 누군가 내 명의로 통신 서비스를 가입 했을 때 문자로 개통 여부를 공지해줍니다.

그리고 이 서비스는 엠세이퍼 홈페이지에서 간.단.하게 신청하는 것으로 가입할 수 있습니다.


이 서비스는 통신서비스 명의도용을 예방하기 위한 강력한 서비스입니다.

여기까지 장점만 가득한 것 같지만...

사실 저처럼 번호 이동을 하는 경우에는 발바닥에 땀 나는 상황이 발생합니다.



▲이동전화 가입제한 서비스 해제 신청서입니다.


발바닥에 땀 나는 상황이란,

 이동전화 가입제한 서비스를 해제하기 위해서는 가입한 본인이 직접 옮겨갈 통신사의 직영점으로 가서

신분증을 지참한 후 해제 신청서를 작성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알고 보니, 우리 집 근처에는 직영점이 없어서 차를 타고 먼 곳에 있는 직영점에 가야만 했고 이 과정에서 몸 고생이 심했습니다. 

처음에 가까운 대리점에 가면 되는 줄 알고 동네에 있는 큰 규모의 LGU+ 대리점에 전부 방문해 보았는데

모두 직영점이 아니어서 해제 업무를 할 수 없다는 대답을 들었습니다.


3사 제한을 풀 때에는 한 개의 통신사에서 모든 통신사의 해제를 풀 수 없고, 해당 통신사의 가입제한 만을 풀 수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 3사 모두 제한해 놓았기에 다음에 혹시나 KT로 번호 이동을 하게 되면

다시 발바닥에 땀이 나도록 KT 직영점을 찾아가 서비스 해제 신청서를 작성해야 합니다.

엉엉


아주 힘들게 서비스 해제 신청을 마치고, 휴대전화 대리점 담당자와 통화를 하게 되었습니다.

"3사 제한 풀었습니다." 라고 제가 말하자~

"다음부터는 이런 서비스 가입하지 마세요!" 라는 말을 들었습니다.

(제가 3사 제한을 풀 동안 기다리던 담당자도 힘들었던 것 같습니다.ㅎㅎ)


이 서비스를 가입할때 간단한 절차로 홈페이지에서 가입했던 것처럼,

해제 신청을 할 때도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으면 좋을텐데~ 이 점이 정말 아쉽습니다.


강력하게 휴대전화 명의도용을 예방해주는 서비스이기에 이 서비스의 결말도 강력한듯...


[3사 제한 푸는 법] 이동전화 가입제한 서비스 해제하는 방법


서비스에 가입한 본인이 직접 신분증을 지참하여 

옮겨갈 통신사 직영점에 방문해서 서비스 해제 신청서를 작성하면 됩니다.(대리점은 해당 업무를 하지 않습니다.)


저는 2010년 10월 11일 이전에 해당 서비스에 가입한 가입자여서 이렇게 어려운 방법으로 해제할 수 밖에 없었지만...

이후에 가입하신 분들은 아래의 댓글을 남겨주신 함께하기님의 글처럼 공인인증서 발급으로 해제 서비스가 간편해졌음을 알려드립니다.

아래의 댓글을 남겨주신 함께하기님 감사합니다.




서비스를 해제하러 다니느라 고생하는 저를 보며 남편이 말했습니다.

"대체 이런 서비스는 어떻게 알고 가입한 건지 궁금하다!"


이상, 이런 경우엔 아는 게 병이고, 모르는 게 약이라는 생각이 절로 드는 에스델이었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