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7/0920

블로그 글감에 대한 고민과 깨진 도자기 손잡이 글감이란 글을 쓰는데 필요한 재료를 말합니다. 매일 한정 없이 글을 쓰는데 필요한 재료가 있으면 좋겠지만, 현실은 무엇을 쓸 것인지를 고민할 수밖에 없다는 것이 문제입니다. 블로그에 새 글을 쓸 때 깨끗하게 비어있는 모니터를 보고 있으면 제 머릿속도 하얗게 여백의 미를 보여주는데요.ㅋ 머리를 움켜잡고 "좋은 생각이 안 나!"라고 중얼거렸더니... 옆에서 저의 혼잣말을 들은 9살 아들이 "엄마, 인터넷에 '좋은 생각'이라고 검색해 보세요." 라고 말했습니다. 필요한 건 '좋은 생각'에 대한 검색 지식이 아니라 '나만의 생각'이었기에 '좋은 생각'을 인터넷으로 검색하진 않았습니다. 하지만 아들의 말을 통해 중요한 사실이 번쩍 떠올랐습니다. "블로그에 꼭 좋은 말, 좋은 생각을 쓸 필요는 없다는 것!" "그냥.. 2017. 9. 29.
맛과 영양 모두 만족스러운 백종원 레시피로 전복죽 끓이는법 전복은 '바다의 산삼'이라고 불리며 면역력을 증진하고, 성인병을 예방하며, 기력 회복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간 기능 회복과 눈 건강에도 좋고, 저열량로 다이어트 식품이기도 한데요. 이렇게 다양한 효능이 있는 전복으로 맛과 영양이 풍부한 전복죽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재료 : 4인분 기준 쌀 220g, 전복 3마리(150g), 당근 50g, 참기름 4큰술, 물 3L, 달걀 4개, 꽃소금 1작은술 1. 쌀을 깨끗이 씻은 후 2시간 정도 불려줍니다. 2시간이 지나면 체에 밭쳐 물기를 빼세요. ☞쌀 220g이 어느 정도의 양인지 감이 안 잡히신다면~ 밥공기로 한 그릇 가득한 양입니다. 2. 전복을 손질합니다. 전복 손질법은 아래 링크 클릭▼ http://estherstory.tistory.com/640 3. .. 2017. 9. 28.
쉽고 폼나는 전복요리, 전복버터구이 만들기 전복 손질을 마치고 요리할 시간이 되었습니다. 손질 과정에서 체력을 소진한 나머지 무조건 만들기 쉬운 요리를 해야겠다고 결심했는데요. 저의 결심에 부합하는 요리가 있었으니~ 바로 전복버터구이입니다. 프라이팬에 버터를 넣고 굽기만 하면 끝! 후다닥 쉽게 만들 수 있고 먹음직스러운 비주얼을 보여주어서 만들고 나면 뿌듯한 전복버터구이랍니다. 재료 : 전복, 마늘, 버터 1숟가락, 파슬리 가루 약간 1. 버터 한 숟가락(밥숟가락 기준)을 프라이팬에 넣고 녹여주세요. 2. 버터를 녹인 뒤 마늘을 넣고 구워줍니다. 이 과정에서 다진 마늘 또는 전복과 곁들여 먹을 수 있는 다른 야채를 사용하셔도 됩니다. 3. 마늘이 어느 정도 구워지면 미리 칼집을 넣어 놓은 전복을 넣고 앞뒤로 노릇노릇하게 구워냅니다. 재료를 구울 .. 2017. 9. 27.
남편에게 가르쳐준 전복 손질법 전복은 몸에 영양분을 공급하여 영양불량이나 허약함을 다스리고 오장의 기운을 튼튼하게 해주는 식품이자, 원기를 회복하는 데 도움을 주는 대표적인 보양식입니다. 귀한 전복을 선물 받아서 손질을 하게 되었는데요. 전복을 씻는 과정에서 체력을 하얗게 불태우고 지친 기색으로 26번째 내장 손질을 하던 저에게 남편이 다가와 말했습니다. "여보, 내가 좀 도와줄까?" 남편이 이 말을 취소할까 봐 저는 얼른 대답했습니다. "네~~~~ 도와주세요." (어서 와 ~ 전복 손질은 처음이지? ㅋㅋㅋ) 퀵서비스로 도착한 완전 싱싱한 전복입니다. 제가 한 상자만 사진을 찍었는데요~ 바로 옆에 전복이 한 상자 더 있었다는 사실을 전합니다. 뜬금없이 웬 장갑이냐 싶으시죠? 저는 살아있는 식재료를 맨손으로 못 만지는 주부로서 치명적인.. 2017. 9. 26.
[부산 가볼만한곳] 체험형 전시로 과학이 쉽고 재미있는 국립부산과학관 국립부산과학관은 2015년 12월 11일에 개관한 곳입니다. 2017년 8월 4일을 기준으로 누적관람객이 150만 명을 넘어섰다는 기사를 보았는데요. 비교적 짧은 시기에 많은 사람이 방문했다는 건 그만큼 매력적인 요소가 많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다양한 체험형 전시물이 과학을 쉽고 재미있게 알려줘서 만족스러웠던 국립부산과학관입니다. 주소 : 부산광역시 기장군 기장읍 동부산관광6로 59 전화번호 : 051-750-2300 국립부산과학관 입구입니다. 천체투영관과 국립부산과학관 전시관입니다. 국립부산과학관 매표소입니다. 국립부산과학관 이용안내입니다. 이용요금 : 상설 전시관 성인 3,000원 / 청소년(7~19세) 2,000원 / 유아(3~6세) 무료 천체 투영관 1,500원 어린이관 1,000원 관람 시간.. 2017. 9. 25.
검은콩 10개의 소중함 남편이 갑자기 저에게 집에 콩이 있냐고 물었습니다. "검은콩은 있어요." 라고 했더니... "그러면 검은콩을 10개만 줘!" 남편이 집에서 콩을 찾는 것도 이상하지만, 필요한 콩 개수가 딱 10개로 정해져 있다는 건 더 이상한 일이었습니다. 남편의 요구가 의문투성이였으나, 저는 검은콩 10개를 남편에게 가져다주었습니다. "여보, 검은콩 10개로 뭐하시려고요?" "콩을 양복 주머니에 넣고 다니다가 기쁜 일, 좋은 일, 감사한 일이 있을 때마다 콩을 오른쪽 주머니에서 왼쪽 주머니로 옮겨서 하루에 있었던 기쁜 일, 좋은 일, 감사한 일을 정리해보려고 해!" 저는 남편의 이 말을 듣고 "우와~~~!" 라는 감탄사를 보냈습니다.(진심폭발) 그리고 이 일은 제 기억 속에서 잊혔습니다. 남편을 믿어도 너무 믿는 저는.. 2017. 9. 22.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