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이야기

[속초 외옹치 근처 카페] 핸드드립커피가 맛있는 커피휘림

by 에스델 ♥ 2019. 4. 2.
728x90
반응형

대게와 회를 배부르게 먹고 이제 커피를 마실 차례가 되었습니다.

대포항 근처에 있는 카페에서 커피를 마실까 하다가 숙소로 가는 길에 커피를 마시기로 했어요.

숙소로 가는 길에 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이 몇 군데 보였는데,

여행을 왔으니 프랜차이즈보다는 속초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카페에 방문하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을 과감히 지나치고 계속 직진했는데 다른 카페가 안 보이는 겁니다.

이러다 커피를 못 마실 것 같은 불길한 예감에 당황하고 있을 때 발견한 카페가 바로 커피휘림입니다.

커피휘림핸드드립 메뉴가 있어서 더욱더 기쁜 마음으로 룰루랄라~카페 안으로 들어갔답니다.

 

주차 후 바라본 커피휘림 건물 모습입니다.

이쪽에 야외 테라스가 있습니다.

 

커피휘림 야외테라스에서 바라본 바다 전망입니다.

 

커피휘림 건물을 옆에서 바라본 모습입니다.

 

커피휘림 출입구 아래에 카페 운영 시간이 적혀 있습니다.

야외테라스 방향에 있는 커피휘림 출입구 모습입니다.

커피휘림 창가 자리 전망입니다.

중앙에 있는 통로로 들어가면 주문하는 곳이 있습니다.

주문하는 곳 모습입니다.

커피휘림 메뉴입니다.

커피 가격은 메뉴판을 참고하세요.

 

제과쇼케이스 냉장고 안에 마카롱, 조각 케이크, 더치커피, 음료,

허니 버터 브레드, 아이스크림 와플 모형이 있습니다.

 

커피휘림은 커피 로스터리 하우스로 커피를 직접 볶는 카페입니다.

핸드드립 커피를 파는 곳이라 더욱더 좋았는데요~

핸드드립 커피를 주문했더니...

카운터 앞에 있는 커피 원두 중에서 원하는 원두를 선택하라고 하셔서

저는 케냐 AA를 남편은 과테말라 안티구아를 주문했습니다.

 

주문하는 곳 옆에 있는 복도 벽면 모습입니다.

이 복도를 지나면 화장실이 있고 룸으로 된 공간이 있습니다.

 

복도에서 바라본 카페 내부 모습입니다.

카페 벽면에 수많은 메모지가 보이는데,

이곳을 다녀간 사람들의 소중한 추억이 쌓여 있습니다.

메모지를 하나씩 읽어보다 공감 가는 메시지가 있어서 사진에 담아 보았어요..

저도 이 메모를 남기신 분처럼 여행과 바다는 언제나 좋습니다. ㅎㅎ

 

커피휘림 명함입니다.

주소 : 강원 속초시 해오름로 70

(속초시 대포동 660-1)

전화 : 033-635-2244

영업시간 : 11시부터 23시까지

우리 가족이 주문한 메뉴가 나왔습니다.

아이들은 녹차라떼와 망고 스무디를 주문했습니다.

제가 마신 맛있는 케냐 AA 핸드드립 커피입니다.

핸드드립 커피 가격은 5,000원입니다.

얼죽아를 위한 핸드드립 아이스도 있습니다. 가격은 6,000원이고요.

※얼죽아 란? 얼어 죽어도 아이스의 줄임말로 추운 날씨에도 차가운 음료만 먹는 걸 말합니다.

 

케냐 AA 커피를 앞에 두니~ 생각나는 에피소드가 있는데요..

우리 집은 평소 특성이 다른 몇 가지 원두가 혼합된 블렌딩 원두를 주문해서 먹고 있습니다.

그런데 최근에 남편이 케냐 AA 원두를 주문했더군요.

저는 그냥 남편이 먹고 싶어서 주문 한걸로 알고 있었는데...

남편이 핸드드립으로 커피를 내려주면서 이렇게 말했습니다.

"지난번 커피휘림에 갔을 때 당신이 케냐 AA를 주문해서 먹길래 당신이 좋아하는 커피로 주문했어!"

아내의 사소한 주문 하나도 놓치지 않고 기억해 놓았다가

배려해주는 남편의 마음 씀씀이에 감동했던 하루였습니다.

앞으로 저는 케냐 AA만 보면 이때의 감동을 떠올릴 것 같습니다.

그런데 말입니다.

내가 진짜 좋아하는 원두는 '에티오피아 예가체프'라는걸 블로그를 통해 만천하에 밝혀봅니다.

감동은 감동이고 취향은 취향이니까요. ㅋㅋㅋㅋㅋㅋ

 

커피휘림은 인테리어가 화려하거나 시설이 좋은 카페는 아닙니다.

하지만 조용하고 편안한 분위기에 다양한 종류의 커피가 있어서

커피 메뉴 선택의 폭이 넓다는 점과

무엇보다 핸드드립 커피가 있다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주고 싶은 카페입니다.

핸드드립 커피는 바리스타에 따라 맛이 참 다른 메뉴이기도 한데요.

정성스럽게 내려주신 커피라 그런지 맛이 좋았습니다.

 

이상, 속초에는 소규모 로스터리 카페가 많은데 그중에서 커피휘림에 다녀온 에스델이었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