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지금으로부터 한 달 전 머리를 감는데, 머리가 한 웅큼 쑥~ 빠져서 깜짝 놀랐습니다.

정상인은 하루 50~60개 정도의 머리카락이 빠지는데, 100개 이상 빠지면 탈모증을 의심해 봐야 한다고 합니다.

그런데 그 100개 이상 머리카락이 한 번에 빠지는 현상을 보게 되니, 머리카락 한 올의 소중함이 뼈에 사무치더라구요.

가장 먼저 든 생각은 현재 사용하고 있는 샴푸를 탈모 증상을 완화해주는 샴푸로 바꿔야겠단 것이어서

남편에게 저의 소중한 머리카락이 빠지고 있음을 이야기하고 탈모 예방샴푸를 사야겠다고 말했습니다.

그랬더니 남편이 생각지도 못한 반응을 보여주었습니다.

바로 그 즉시 텔레비전 광고로 널리 알려진 TS 샴푸를 주문해 주더라구요.

(남편이 자신의 용돈으로 주문했다는 사실이 매우 중요!)

사실 저는 다른 샴푸를 살 예정이었지만 남편이 선물해줘서 고맙게 받았습니다. ㅎㅎ

남편이 선물해준 뉴프리미엄티에스샴푸가 도착했습니다.

택배 송장을 제거하고 기쁜 마음으로 상자를 열었습니다.

 

상자를 열면 제품 보호 포장이 꼼꼼하게 되어 있습니다.

 

제품 구성은 뉴프리미엄TS샴푸 500g 2개, 뉴프리미엄TS샴푸 140g 3개, 뉴프리미엄TS샴푸 100g 2개, 무료체험분 6g 5개입니다.

 

비닐 포장을 벗기고 제품을 나란히 세워 보았습니다.

연두색의 샴푸 용기를 보면서 새싹을 떠올렸는데, 새싹처럼 내 머리카락도 좀 자라면 좋겠다는 바람이...

 

아래는 제품 포장 상자에 적혀 있는 글입니다.

 

[용법용량] 온수로 모발 및 두피를 충분히 적힌 후 3~5ml로 두피에 골고루 마사지 한다.

거품을 낸 상태에서 3분 이상 기다린 후 깨끗이 세척한다.

[주성분] 바이오틴, 나이아신아마이드, 징크피리치온, 판테놀

[전성분] 전성분은 사진을 참고하세요.

[효능효과] 탈모 증상의 완화에 도움을 준다.

[사용시 주의사항]

1. 화장품 사용 시 또는 사용 후 직사광선에 의하여 사용부위가 붉은 반점, 부어오름 또는 가려움증 등의

이상 증상이나 부작용이 있는 경우 전문의 등과 상담할 것.

2. 상처가 있는 부위 등에는 사용을 자제할 것.

3. 보관 및 취급 시의 주의 사항

가. 어린이의 손에 닿지 않는 곳에 보관할 것

나. 직사광선을 피해서 보관할 것

4. 눈에 들어갔을 때에는 즉시 씻어낼 것

5. 사용후 물로 씻어내지 않으면 탈모 또는 탈색의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주의할 것.

[기능성 화장품] 질병의 예방 및 치료를 위한 의약품이 아님.

 

 

남편이 선물해준 뉴프리미엄TS샴푸와 기존에 사용하고 있던 샴푸를 비교한 사진입니다.

뉴프리미엄TS샴푸는 흰색이고, 기존에 사용하고 있던 샴푸는 투명합니다.

둘 다 샴푸 용기의 펌프를 한 번만 눌렀는데 뉴프리미엄TS샴푸는 쫀득한 질감이라서 양이 적어 보이고,

기존에 사용하던 샴푸는 좀 더 묽은 편이라 양이 많아 보입니다.

 

뉴프리미엄TS샴푸는 만져보면 쫀득한 질감이 더욱 확실하게 느껴집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샴푸보다 거품이 풍성해서 머리를 감을 때 세정력이 좋고,

헹구고 나면 머리가 개운한 느낌이 듭니다.

원래 두피가 가려운 증상이 있었는데 이 샴푸를 사용하고 그 증상이 없어졌다는 점이

개인적으로 가장 큰 효과라고 봅니다.

 

그렇다면 이 제품이 과연 탈모 증상을 완화하는 효과가 있는지 궁금하실 텐데요.

제가 사용해보니 처음 2주간은 변화가 없었습니다.

머리카락 빠지는 숫자도 비슷했고...

그런데 3주째 들어서면서 점차 빠지는 숫자가 조금씩 줄어들기 시작했습니다.(미미합니다.ㅋㅋ)

대신 머리카락이 건강해진 느낌입니다. 남편이 머리숱이 많아 보인다고 말해주더라구요.

다른 말로 머리카락이 볼륨감이 있어 보인다고 할까요? 머리카락 자체에 조금 힘이 생긴 느낌이 듭니다.

 

남편이 선물해준 샴푸라 소중하게 생각하면서 쓰고 있지만

성격상 꼼꼼하게 전성분을 살펴보는 사람인지라~

일일이 성분을 살펴보았더니 이 제품은 20가지 주의 성분 2가지가 포함되어 있어서 무척 아쉬웠습니다.

제품에 포함된 20가지 주의 성분 중 2가지의 이름은 소듐라우레스설페이트,  소듐라우릴설페이트입니다.

둘 다 계면활성제 성분입니다. 천연 계면활성제는 가격이 비싸다 보니 대부분의 다른 샴푸도 이 성분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20가지 주의 성분은 피부를 통해 침투가 가능하고 심장, 간, 폐, 뇌에 5일 정도 머물면서  혈액으로 발암물질을 보냅니다.

물론 제품을 만들 때 20가지 주의 성분 중 2가지는 인체에 안전한 한도 내에서 사용되었겠지만~

피부 건조를 유발하고, 백내장의 원인으로 알려진 성분이라 사용하면서 찜찜한 마음이 있습니다.

하지만 나머지 전성분은 낮은 위험도의 성분이 사용되었고, 수렴 진정 효과가 있는 성분이라 저는 계속 이 제품을 사용하려고 합니다.

 

이상, 꼭꼭 감아라~♬ 머리카락 빠질라 ♪ 광고에 나오는 노래를 생각하며 매일 열심히 머리를 감고 있는 에스델이었습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