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 간식 만들기'에 해당되는 글 2건

  1. 2017.06.20 만두피로 만드는 요리, 사랑의 사과 파이 만들기 (22)
  2. 2016.04.08 쫄면과 만두의 만남, 쫄비빔만두 만들기 (68)
요리 이야기2017.06.20 06:00

집에 남아있는 만두피로 아이들 간식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사과가 냉장고에 있는데 그냥 깎아주니 잘 안 먹어서

남아있던 사과도 활용할 겸 만두피로 만든

사과 파이가 오늘 이야기의 주인공입니다. ^^

사과 파이는 "내 사랑을 받아랏!"

주제로 하트 모양으로 만들어 보았습니다.

 

 재료 : 사과 1개, 만두피 20장, 사과 파이용 스파이스 1작은술,

설탕 3큰술, 레몬즙 1큰술

 

만두피로 사과 파이를 만들 때 필요한 재료입니다.

 

사과 파이를 만들 때 넣으려고 계핏가루를 사러 마트에 갔더니

사과 파이용 스파이스가 따로 팔더라구요.

그냥 계핏가루를 넣으려다 사과 파이용이라는 글자에 혹해서

생애 처음으로 사과 파이용 스파이스를 사 보았습니다.

 

사과 파이용 스파이스의 원재료 및 함량을 살펴보면,

클로브분말 30%, 계피분말 26%, 갈색설탕,너트맥분말 12%,

코리앤더분말 8%, 겨자씨 7% 가 들어가 있습니다.

보관 및 취급 방법은 직사광선을 받지 않는 실온에 보관해야 하고,

사용 후 뚜껑을 꼭 닫아서 보관하면 됩니다.

 

제가 이 제품을 살 때는 뭔가 여러 가지가 들어있어서 맛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는데요.

직접 사용해 보니, 향이 강해서 이 제품은 호불호가 나누어같습니다.

저는 그냥 계핏가루가 더 좋아요. ㅎㅎ

 

1. 깨끗하게 씻은 사과를 깍둑썰기(깍두기처럼 네모 반듯한 모양)로 잘라줍니다.

저는 아이들 간식으로 만든 거라 사과를 작게 잘랐는데요~

취향에 따라 사과 크기는 알맞게 자르시면 됩니다.

 

2. 사과가 새콤달콤해야 맛있는데 집에 있는 사과가 약간 밍밍한 맛이어서

새콤한 맛을 주려고 레몬즙 1큰술을 넣었습니다.

 

3. 사과 파이용 스파이스의 향이 강해서 티스푼으로 1스푼 넣었습니다.

(1작은술입니다.)

이 단계에서 사과 파이용 스파이스 대신에 계핏가루를 넣으면 됩니다.

계핏가루 사용 시에는 밥숟가락으로 1숟가락 넣으면 되는데,

이때 수북하게 넣으시면 안 되고 평평하게 깎아서 넣으면 됩니다.

향을 내는 재료의 양은 취향에 따라 더하거나 빼시고요.

처음부터 많이 넣으면 회복할 수 없으니(완전히 망합니다)

조금씩 넣어서 맛을 확인한 후 양을 더 넣을지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4. 달달한 맛을 선호하는 아이들을 위해 설탕을 밥숟가락으로 3숟가락 넣었습니다.

(설탕의 양도 취향에 따라 조절하세요)

그리고 프라이팬에서 잘 볶아줍니다.

볶는 과정에서 약간의 수분이 나오는데 수분이 날아갈 때까지 볶아주면 됩니다.

 

5. 오늘은 사랑의 사과 파이를 만드는 것이 주제이기 때문에

만두피를 사진처럼 반으로 살짝 접어서 가위로 잘라 하트모양을 만들어줍니다.

 

 

동글동글 귀여운 하트 모양의 만두피입니다.

 

6. 만두피 위에 조린 사과를 올리고 가장자리에 물을 살짝 발라 줍니다.

 

7. 물을 바른 만두피 위에 새 만두피를 올려준 후 포크를 사용해서

가장자리를 꾹꾹 눌러줍니다.

 

이렇게 하면 모양이 생기면서 만두피가 서로 잘 붙게 됩니다.

 

8. 프라이팬에 식용유를 사진처럼 붓고 만두피가 노르스름한 색을 보일 때까지 튀기듯이 익혀줍니다.

 

 하트 모양의 만두피로 만든 사과 파이가 완성되었습니다.

 

사과 1개로 완성한 만두피 사과 파이는 모두 10개입니다.

이중 아이들이 먹고 남은 4개의 사과 파이는 사진 속 접시에 담은 후

랩으로 둘둘 말아서 식탁 위에 올려 두었는데요.

퇴근 후 집에 돌아온 남편이 식탁 위를 보더니 이렇게 말했습니다.

"여보, 식탁에 접시가 있던데 랩으로 싸 놓은 건 뭐지?"

"쥐포야?"

 

욕은 아닌데 욕을 먹은 느낌적인 느낌인 건 그냥 제 기분 탓이겠죠? ㅎㅎ

나름 "내 사랑을 받아랏!" 을 주제로 한 하트 모양의 사과 파이였는데

랩으로 둘둘 말아 놓았다는 이유로 사과 파이가 쥐포로 전락. ㅠㅠ

이럴 줄 알았으면 밀폐 용기에 넣어두는 건데 말입니다.

그렇게 쥐포 취급을 받으며 사과 파이는 돌아올 수 없는 강을 건넜습니다.

"사과 파이야! 힘내! 넌 쥐포가 아니야..."

 

아들 준이가 맛있게 먹은 사과 파이랍니다.

아이들이 먹을 때는 사과 파이에 스프링클을 뿌려주었어요.

 

만두피로 만든 사과 파이는 겉은 바삭하고 속은 쫄깃해서 사과와 함께 씹히는 맛이 일품입니다.

냉장고 속에서 잠자고 있던 사과가 맛있게 변신해서 뿌듯합니다.

 

이상, 바삭한 만두피와 달달한 사과가 잘 어우러지는 맛있는 간식, 사랑의 사과 파이 이야기였고

사과파이가 쥐포로 보이는 그 어려운 걸 해낸 에스델이었습니다. *^^*

신고

Posted by 에스델 ♥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엄마가 직접 정성을 다해 만들어준
    사과파이를 먹는 현이와 준이가 부럽습니다.
    만두피를 이렇게 활용할 수도 있네요.
    사과도 이렇게 먹으면
    새로운 맛이 더해질 것 같구요.
    설마 한순간 쥐포로 보였다고 해서
    기죽은 사과파이는 아니겠지요? ㅎㅎ

    2017.06.20 07:52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감사합니다. 봉리브르님^^
      맛이 심심한 사과였는데~
      이렇게 만들어주니 아이들이
      잘먹더라구요.
      기죽은 사과파이에 웃음이나네요. ㅎㅎ
      오늘도 멋진 하루 보내세요!

      2017.06.20 09:49 신고 [ ADDR : EDIT/ DEL ]
  2. 하트 모양의 만두피가 너무 예쁘군요 ㅎ
    스프링클이 뿌려져 있으니 아이들이 너무 신기해 하면서
    먹을것 같애요
    음식도 ,요리도 요즘 예술이란 생각이 듭니다^^

    2017.06.20 10:05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감사합니다. 공수래공수거님^^
      예쁘게 봐주셔서 기쁩니다. ㅎㅎ
      그리고 아이들이 맛있게 먹어줘서
      보람찬 간식만들기였습니다.
      즐겁고 좋은 하루 보내세요!

      2017.06.20 10:10 신고 [ ADDR : EDIT/ DEL ]
  3. ㅎㅎㅎ
    그래도 맛있어 보입니더..

    2017.06.20 13:47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4. 사과와 만두피가 만나 맛있고 예쁜 사과파이로 변신했네요^^
    아이들이 좋아 했을것 같네요,
    처음에 쥐포라고 생각했던 남편에게도 달콤함이 잘 전달 되었을것 같습니다ㅎㅎ

    2017.06.20 17:12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감사합니다. 명태랑 짜오기님^^
      아이들이 좋아해서 만든 보람이 있었던
      간식입니다. ㅎㅎ
      좋은 시간 보내세요!

      2017.06.20 21:39 신고 [ ADDR : EDIT/ DEL ]
  5. 코미

    와우~ 대박~
    사과파이도 직접 만들어 드시는군요
    엄마의 사랑에 준군현군 아주 행복해하는 모습이 보입니다
    사과를 저리 잘게 사각으로 써는것도 보통이 아니겠네요
    레몬으로 신맛을 더주는 방법 좋은데요
    작은 포크로 데코를 넣는 방법 배움합니다
    모양도 아주 예쁘고 저도 하나 먹어 보고 싶습니다.

    2017.06.20 17:35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감사합니다.코미님^^
      사과 크기는 좀 더 크게 자르면
      좋은데~ 현이가 크기를 크게
      만들어주면 잘 안먹어서
      저리 잘게 잘랐답니다.
      좋게 봐주셔서 고맙습니다. ㅎㅎ

      2017.06.20 21:45 신고 [ ADDR : EDIT/ DEL ]
  6. 만두피로 만드는 사과파이라니 정말 참신 합니다.
    그것두 하트 모양이라서 ^^

    2017.06.20 19:50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참신하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지후대디님^^
      더운 날씨에 지치지 마시고
      늘 활기찬 시간 보내세요!

      2017.06.20 21:47 신고 [ ADDR : EDIT/ DEL ]
  7. 우왕...요거 엄청 맛나보여욤~ ㅎㅎ

    2017.06.20 22:59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8. 오.. 정성이 느껴집니다 !! ㅎㅎ 저도 비슷하게 만들어 봐야겠어요 ㅋㅋ 잘 보고 갑니다 ^^

    2017.06.21 04:09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댓글 감사합니다. 마끼아또같은 남좌님^^
      맛있게 만들어 드시길 바랍니다.
      향신료와 설탕은 꼭 취향에 맞게 넣으시고요. ㅎㅎ
      멋진 시간 보내세요!

      2017.06.21 10:40 신고 [ ADDR : EDIT/ DEL ]
  9. 우와.. 이렇게도 가능하군요. 한번 만들어 봐야겠어요.

    2017.06.21 04:41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10. 양갱

    우와 맛잇어보여서 저도꼭 만들어보고싶어용!!튀긴건데 시간지나면 눅눅해지지는않나요?선물하고싶을정도로 너무이뻐보여요ㅎㅎ

    2017.06.21 07:54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댓글 감사합니다. 양갱님^^
      시간이 지나면 약간 눅눅해지긴합니다만, 먹을 때 거슬리는 정도는 아닙니다. 저는 나중에 달밤에 먹었거든요. ㅎㅎ
      예쁘게 봐주셔서 고맙습니다.
      좋은 시간 보내세요!

      2017.06.21 10:47 신고 [ ADDR : EDIT/ DEL ]
  11. 대관령꽁지

    와우~~~
    멋진 아이디어 요리 입니다.

    2017.06.22 17:45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요리 이야기2016.04.08 06:00

<아이 간식 만들기>

아삭아삭 채소와 쫄깃한 쫄면, 그리고 바삭한 만두


매주 일주일 중 하루는 준이가 집으로 친구들을 데려와서

함께 노는 날입니다. 

처음엔 그냥 집에 있는 재료로 간단하게 만들어주던 간식이

이제 어떤 간식을 만들어야 하나 고민거리가 되었는데요.

가능하면 매주 다른 메뉴의 간식을 선보이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맛있게 먹는 아이들 모습이 귀여워서 

저도 열심히 만들게 되는 것 같아요. *^^*



▲쫄면 양념장입니다.



오늘의 메뉴는 매콤달콤 쫄면을 바삭하게 구운 만두에 

돌돌 말아서 먹으면 딱 좋은 쫄비빔만두입니다.


재료 : 쫄면, 만두, 양배추 1/4개, 콩나물 2줌, 당근 1개, 오이 1개

※있으면 좋고 없어도 되는 재료 : 사과 주스, 오렌지 망고 샐러드 소스



▲있으면 좋고 없어도 되는 두 가지 재료인 사과 주스와 오렌지 망고 샐러드 소스는

우리 집에 있는 고추장이 선물 받은 건데 너무 매워서~

아이가 먹기 좋게 양념장을 만들기 위해 첨가한 재료이므로 없어도 됩니다.

다만, 사과 주스는 양념장에 넣어주면 더 맛있습니다.



1단계 : 준비한 재료를 깨끗하게 씻어서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줍니다.



▲재료를 칼로 잘라서 준비한 모습입니다.



2단계 : 콩나물을 소금을 넣은 끓는 물에 삶아냅니다.



▲삶아서 찬물에 헹궈놓은 콩나물입니다.



3단계 : 쫄면은 끓는 물에 3~4분간 삶은 후 찬물에 헹궈 물기를 빼놓습니다.



4단계 : 양념장을 만듭니다.

쫄면 양념장 : 고추장 6, 고춧가루 1, 간장 2, 식초 4, 사과 주스 6, 

다진 마늘 1티스푼, 올리고당 4, 깨 1티스푼, 참기름 1

오렌지 망고 샐러드소스 1 (4인분 기준)

→2인분으로 만들 때는 양을 절반으로 하면 됩니다.

티스푼을 제외한 나머지 계량은 모두 밥숟가락이 기준입니다.


※저는 고추장이 매워서 올리고당과 사과 주스를 많이 넣었습니다.

단맛은 개인의 취향에 맞게 조절하세요.

그리고 완성된 양념장을 쫄면에 넣을 때 한꺼번에 모두 다 넣지 마시고

쫄면 양에 맞게 조절해서 넣어야 합니다.


☞이런저런 양념장 재료를 준비하기 귀찮다면 

양념장 대신 시중에 파는 초고추장을 이용하면 됩니다.


5단계 : 만두를 굽습니다.


6단계 : 채소와 쫄면, 양념장을 넣고 비벼줍니다.


7단계 : 잘 비벼낸 쫄면과 구워낸 만두를 접시 위에 올리면 됩니다.


▲완성된 쫄비빔만두입니다.



아이들이 덜어서 먹기 좋게 개인 접시를 준비했습니다.



이렇게 준비한 쫄비빔만두는 하나도 남김없이~

준이와 준이 친구들이 맛있게 잘 먹어주었답니다.


이상, 아이들이 먹을 거라 덜 맵게 만드는 것이 포인트였던 아이 간식 쫄비빔만두 이야기였습니다.

신고

Posted by 에스델 ♥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이전 댓글 더보기
  2. komi

    준군 친구들 완전 계탔네요~~~~
    좀처럼 볼수없는 궁합
    저 쫄면도 만두도 둘다 좋아하는데
    저 지금 침흘리며 꿀꺽거리고 있네요
    에스델님
    한주간 수고하셨습니다.
    잘보고 갑니다 m(_ _)m

    2016.04.08 21:35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감사합니다. 코미님^^
      준이 친구들이 오늘도 왔다갔습니다. ㅋ
      쫄면과 만두 둘 다 좋아하시는군요.
      둘을 함께 먹으면 더 맛있습니다. ㅎㅎ
      행복한 주말 보내세요!

      2016.04.08 22:26 신고 [ ADDR : EDIT/ DEL ]
  3. 너무 맛있어보여요 ㅋ 사과주스를 넣는것도 좋은레시피라 배워갑니다 ㅋ 아이들이 너무 맛있게 먹는거같네요!!

    2016.04.08 21:37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감사합니다. 멜로요우님^^
      아이들이 맛있게 먹어서
      기분좋았습니다. ㅎㅎ
      행복한 주말 보내세요!

      2016.04.08 22:26 신고 [ ADDR : EDIT/ DEL ]
  4. 에스델님~넘 오랜만에 인사드려요.
    아이들간식으로 만드신거 제가 다 침이 넘어가네요. 새콤달콤 비빔장도 맛나보이고요, 아이들이 잘먹는모습보니 행복하셨을거 같아요.
    행복한 봄날 되세여~~^^

    2016.04.08 21:39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방가운 나나님^^
      그동안 잘 지내셨는지요?
      나나님도 건강 조심하시고~
      행복 가득한 봄날 보내세요!

      2016.04.08 22:34 신고 [ ADDR : EDIT/ DEL ]
  5. 쫄면 먹어본지가 오래된 것 같네요 ~ 요리도 잘하시고 리폼도 잘하시고 ~ 그냥 맛있어 보이네요 ~

    2016.04.08 22:32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늘 좋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개인이님^^
      쫄면은 저도 이번에 간식을 만들면서
      오랜만에 먹었답니다. ㅎㅎ
      벌써 한주가 지나가네요.
      행복한 주말 보내세요!

      2016.04.08 22:43 신고 [ ADDR : EDIT/ DEL ]
  6. 아이들이 좋아하는게 보이네요 !!
    에스델님은 슥슥 잘 만드시는데 제가 하면 온종일 걸릴거 같아요 ㅎㅎ

    2016.04.08 23:53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댓글 감사합니다.^^
      아이들이 맛있게 먹어줘서 기분 좋았습니다.
      만들기 쉬우니 도전해보세요. ㅎㅎ
      행복한 시간 보내세요!

      2016.04.11 12:15 신고 [ ADDR : EDIT/ DEL ]
  7. 쫄면과 군만두 환상의 커플입니다.
    엄마의 정성이 듬뿍 든 이런 간식이라면, 친구들 데려와서 자랑하고 싶을 걸 같아요.^^

    2016.04.09 02:22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댓글 감사합니다. 김치앤치즈님^^
      쫄면과 군만두는 함께 먹으면
      정말 맛있습니다. ㅎㅎ
      좋은 하루 보내세요!

      2016.04.11 12:16 신고 [ ADDR : EDIT/ DEL ]
  8. 쫄면과 만두 입안에 군침을 돌게합니다. 맛있게 구경하고 갑니다.

    2016.04.09 07:43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9. 보기에도 너무 맛있게 보여 남길 수가 없겠는데요.
    아이들 뿐만 아니라 어른들도 무척 좋아할 것 같아요. ㅎㅎ
    맛있게 보고 갑니다.
    즐거운 주말 되십시요^^

    2016.04.09 09:22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감사합니다. 맛있는여행님^^
      아이들도 좋아하지만~ 남편도
      맛있게 잘 먹는 메뉴입니다. ㅎㅎ
      주말 잘 보내셨는지요?
      행복한 한주간 보내세요!

      2016.04.11 12:17 신고 [ ADDR : EDIT/ DEL ]
  10. 사과주스 .. 이게 신의한수 일 것 같은데요 ... ㅎㅎ
    쫄면도 좋아하고, 만두도 좋아하는 저에게는
    최고의 메뉴입니다 .. ㅎㅎ

    2016.04.09 18:44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감사합니다. 라오니스님^^
      사과주스를 넣으면 매운맛도 덜해지고
      감칠맛이 더해집니다.
      행복한 시간 보내세요!

      2016.04.11 12:18 신고 [ ADDR : EDIT/ DEL ]
  11. 양념장을 직접 만드니까 더욱 맛날 것 같군요!
    저도 같이 껴서 쫄면 먹어보고 싶어요 ㅋㅋㅋ 츄릅츄릅.

    2016.04.09 19:34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감사합니다. 슈나우저님^^
      양념장은 취향에 따라 직접 만들면
      더 맛있답니다. ㅎㅎ
      좋은 하루 보내세요!

      2016.04.11 12:19 신고 [ ADDR : EDIT/ DEL ]
  12. 쫄면에만두라..좋은방법이네요 다음에손님오시면해봐야겠어요

    2016.04.09 20:36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감사합니다. 스마트걸님^^
      쫄면과 만두는 함께 먹으면
      참 맛있습니다. ㅎㅎ
      행복한 시간 보내세요!

      2016.04.11 12:19 신고 [ ADDR : EDIT/ DEL ]
  13. 대박 맛있는 것이네요.. 맛있는 만두, 쫄면 잘 보고 갑니다. ~

    2016.04.09 21:37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감사합니다. U스타일님^^
      만두와 쫄면 두가지를 함께 먹을수 있어서
      좋은 메뉴랍니다. ㅎㅎ
      좋은 하루 보내세요!

      2016.04.11 12:20 신고 [ ADDR : EDIT/ DEL ]
  14. 쫄깃한 느낌이네요.~ 야식으로서 정말 최고일것 같아요..

    2016.04.09 22:28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감사합니다.브라질리언님^^
      간식으로도 야식으로도 최고입니다.ㅎㅎ
      행복한 시간 보내세요!

      2016.04.11 12:20 신고 [ ADDR : EDIT/ DEL ]
  15. 집에 만두는 있는데
    쫄면 사리나 국수 면발이라도 사서
    고추장에 양념을 만들어서 먹어봐야겠네요.
    대박 궁합일거 같아요.

    2016.04.10 01:34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감사합니다. 베짱이님^^
      만두와 쫄면을 꼭 함께 드셔보세요.ㅎㅎ
      행복한 시간 보내세요!

      2016.04.11 12:21 신고 [ ADDR : EDIT/ DEL ]
  16. 개코냐옹이

    분식집에서 참 많이 먹는 스타일인디 ...
    캬오 군침이 절로 ^^
    최고.

    2016.04.10 08:54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17. 와아 정말 맛날 거 같아요!
    김밥천국에서 자주 주문하는 메뉴인데!
    저도 집에서 한번 도전해보아야겠어요! ㅎㅎ

    2016.04.11 02:43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감사합니다. 악랄가츠님^^
      김밥천국에서 자주 드시는 메뉴군요.ㅎㅎ
      집에서도 맛있게 만들어 드시길 바라며...
      좋은 하루 보내세요!

      2016.04.11 12:22 신고 [ ADDR : EDIT/ DEL ]
  18. 저도 가끔 비빔 만두 해먹곤 하는데요
    사과쥬스 참 좋은 아이디어네요.
    담엔 저도 사과쥬스 넣어서 먹어보려구요.

    간식 챙기기 쉽지 않은데 멋진 엄마에요.
    준이가 인기 캡이겠는데요.^^

    2016.04.11 10:40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감사합니다. 연두빛나무님^^
      비빔만두도 참 맛있는데...
      제가 비빔만두를 좋아하거든요.ㅎㅎ
      매주 아이들 간식이 고민됩니다. ㅠㅠ
      즐거운 한주간 보내세요!

      2016.04.11 12:23 신고 [ ADDR : EDIT/ DEL ]
  19. 너무 맛있어 보여요 좋은정보감사합니다

    2016.04.11 22:09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댓글 감사합니다. 비가오면님^^
      아이와 남편이 모두 좋아하는 메뉴여서
      요즘 자주 만들어먹고 있습니다.ㅎㅎ
      좋은 시간 보내세요!

      2016.04.12 10:03 신고 [ ADDR : EDIT/ DEL ]
  20. 대구 동성로의 태산만두가 저렇게 비빔만두라는 상품을 팔더라구요! 그때도 맛있었지만 사진속 요리는 더 맛있어보이네요^^

    2016.04.16 18:27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댓글 감사합니다.^^
      대구 동성로 태산만두 기억해두었다가
      시댁에 내려가면 먹으러 가야겠습니다. ㅎㅎ
      좋은 하루 보내세요!

      2016.04.28 11:04 신고 [ ADDR : EDIT/ DEL ]
  21. 우와

    이렇게 또 좋은 레시피 알아가요.. 근데 집에 당면만 잔뜩이라 당면으로 만들면 어떨까 싶네요 ㅋㅋㅋ 그래도 맛있는건 뭘해도 맛있어요

    2017.02.11 17:00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댓글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 우와님^^
      맛있게 만들어드시길 바랍니다.
      행복한 시간 보내세요!

      2017.02.13 13:49 신고 [ ADDR : EDIT/ DEL ]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