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7/1111

꼬막 해감 쉽게 하는 방법(꼬막 손질법)과 꼬막무침 만드는 방법 올해도 어김없이 꼬막 철이 돌아왔습니다. ※꼬막 철은 11월부터 3월까지입니다. 꼬막철이 되면 남편은 늘 꼬막무침을 만들어 달라고 하는데요. 꼬막무침을 간절히 먹고싶어하는 남편에게 제가 물었습니다. "언제부터 이토록 꼬막무침을 좋아하게 됐어요?" "우리 결혼하고 얼마 뒤에 장모님이 만들어주신 꼬막무침을 먹었는데 너무~ 맛있는 거야. 그때부터 좋아하게 되었어." 제가 생각해도 울엄마가 만든 꼬막무침은 참 맛있습니다.ㅎㅎ 엄마의 요리비법으로 만든 꼬막무침은 아니지만, 꼬막철이 되면 제가 만들어 먹는 꼬막무침 만드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꼬막무침은 만들긴 어렵지 않은데 재료 손질에 손이 많이 가는 편입니다. 꼬막무침을 만들기 위해서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꼬막 손질입니다. 1. 굵은 소금을 넣고 꼬막을 바락바.. 2017. 11. 30.
[월동준비] 접어서 보관한 베란다 방풍 비닐 구김살(주름) 펴는 법 작년에는 베란다 문에 방풍 비닐을 치지 않았는데 올해는 방풍 비닐을 꼭 쳐야 하는 이유가 생겼습니다. 여름에 에어컨을 설치하면서 여건상 베란다 문 쪽으로 에어컨 관을 빼낼 수밖에 없었는데 겨울이 되니 완전히 닫히지 않는 베란다 문으로 찬바람이 어마무시하게 들어오는 겁니다. 외부에 창문이 있지만 오래된 창틀이라 거의 찬 공기가 그대로 들어오더라구요. ㅠㅠ 그래서 베란다 문 사이즈에 맞게 비닐을 주문했습니다. 주문한 베란다 방풍 비닐이 도착했습니다. 전에 주문했던 곳에서 방풍 비닐을 주문하지 않고~ 1원이라도 아껴보려고 인터넷 최저가를 검색해서 주문했더니 비닐이 돌돌 말아서 오지 않고 차곡차곡 접힌 모양으로 왔습니다. 택배가 도착하자마자 바로 붙였으면 방풍 비닐의 구김이 덜했을 텐데... 제가 감기에 걸려서.. 2017. 11. 29.
윈텍총판 윈세프 전기 무선주전자 후기 올해 9월에 샀던 도자기 무선 전기 주전자를 뚜껑이 깨졌어도 고장이 날 때까지 사용하려고 장인 정신으로 뚜껑을 수리했는데... 그로부터 얼마 후 물이 끓으면 자동으로 전원이 차단되는 장치가 고장 나서 전기 무선주전자를 또 사게 되었습니다.(허탈) 예뻐서 샀다가 망한 도자기 전기무선주전자를 뒤로 한 채 이번에 전기 무선주전자를 사면서 고려한 점은 튼튼함이 1순위였습니다. 그리고 제가 좋아하는 분홍색을 2순위로 두고 선택한 것이 새로 산 윈텍총판 윈세프 전기 무선주전자입니다. 택배가 도착했습니다. 전기 무선주전자 상자 바깥에 뽁뽁이가 감싸져 있고 그 위에 택배 송장이 붙어 있어서 제품을 받고 조금 당황했습니다. 일반적으로 상자 안에 제품 보호를 위해 뽁뽁이가 들어있고 뽁뽁이를 치우면 본 제품 상자가 나오는 .. 2017. 11. 28.
고구마를 이용한 아이 간식 만들기, 고구마 토스트 집에 고구마 한 상자가 있어서 삶아 먹고 구워 먹고, 고구마 맛탕으로 만들어 먹었는데 한동안 계속 고구마를 먹게 되니 아이들이 고구마를 거들떠보지 않아서~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고구마를 이용한 간식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재료 : 식빵, 고구마, 우유 약간, 피자 치즈, 피자 소스, 아몬드 슬라이스 1. 고구마를 삶은 후 껍질을 벗겨줍니다. 2. 삶은 고구마를 포크나 감자를 으깨는 도구인 '포테이토 매셔'를 이용해서 잘 으깨줍니다. 으깬 고구마에 우유 4숟가락을 넣어줍니다. (우유를 넣는 양은 고구마 양에 따라 달라집니다) 우유를 넣은 이유는 고구마의 퍽퍽함을 조금 부드럽게 만들기 위해서입니다. 우유와 고구마를 잘 섞어준 모습입니다. 3. 식빵을 토스터에 넣고 구워줍니다. 토스터에 구워낸 식빵에 시판 .. 2017. 11. 24.
모던하우스 뮤직밴드 보온병 그레이 360ML 샀어요. 날씨가 추워져서 아이들이 학교에 가지고 가는 물병을 따뜻한 물을 담을 수 있는 보온병으로 바꿔주려고 모던하우스에 가서 보온병을 사 왔습니다. 여러 가지 디자인의 보온병 중에서 아이들이 따뜻한 물을 부어서 마시기 좋은 컵 모양의 뚜껑이 달린 보온병을 사게 되었는데요. 실제로 사용해보니 밀폐력과 보온성이 뛰어나서 잘 샀다는 생각이 듭니다. ^^ 재질 : 스테인리스스틸, 폴리프로필렌, 고무재 사이즈 : 지름 6cm, 높이 20cm 모던하우스 뮤직밴드 보온병 그레이 360ml를 2개 사 왔습니다. 가격은 12,900원입니다. 상자를 열면 비닐 포장이 된 보온병 윗부분이 보입니다. 상자에서 보온병을 꺼낸 모습입니다. 보온병이 가볍고 크기도 휴대하기 좋습니다. ☞뮤직밴드 보온병 그레이 360ml 보온. 보냉 효력 .. 2017. 11. 23.
[따뜻한 내복] 푸마 웜셀(WARM-CELL) 겨울 내의 여성 패키지 상하 3세트 후기 홈쇼핑을 보고 있으면 자꾸 지르게 돼서 저는 요즘 홈쇼핑을 멀리하고 있는데~ 대신 남편이 홈쇼핑의 매력에 빠졌습니다. 계획에 없던 쇼핑은 보통 굉장한 예민함을 불러오는데요. 이번에 남편이 계획 없이 한 쇼핑은 저에게 봄바람과 같은 흐뭇한 미소를 안겨주었답니다. 그 이유는 제가 쓸 물건을 사줬기 때문이고, 물건의 정체는 저의 겨울 필수품 내의입니다. 제가 워낙 추위를 많이 타서 내의를 입지 않고 하는 일상생활은 상상할 수가 없거든요. (늦가을부터는 늘 내의와 함께합니다. ㅎㅎ) 푸마 웜셀 동내의 여성 패키지가 택배로 도착했습니다. 상자를 열어보니 푸마의 점핑캣 로고가 있는 빨간색 더스트백이 보입니다. ※더스트백이란? 가방이나 신발 등을 보관할 때 먼지가 앉는 것을 방지하기 위하여 사용하는 천으로 만든 주머.. 2017. 11. 22.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