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아 이야기

우리 아버지 시험 총점 그리고 가치관

by 에스델 ♥ 2017. 6. 23.
728x90
반응형

 

아들이 초등학교 5학년 때 사용했던 공책을

정리하다 작은 종이 하나를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어떤 과목 시간에 이런 문제를 풀었는지 모르겠지만~

우리 아버지 시험의 총점을  본 후

남편에게 점수를 말해 주고, 우리 아버지 시험을

주제로 이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남편은 시험 문항 10개 중 딱 1개 점수를 받지 못해서

우리 아버지 시험에서 90점을 받았답니다.

▲아들의 공책에서 발견한 우리 아버지 시험입니다.

 

시험은 문제를 잘 읽고 '우리 아버지'에 해당하는 내용에 체크하는 것이니

재미 삼아 여러분도 아래의 내용을 체크해 보세요.

1. 아버지와 TV 중 어느 한 쪽을 선택해야 한다면?

2. 우리 아버지는 평일에 가족과 2시간 이상 시간을 보내나요?

3. 고민이 생길 경우 아버지와 의논하나요?

4. 우리 아버지는 나의 초등학교 입학식에 참석하셨나요?

5. 우리 아버지는 나와 가장 친한 친구의 이름을 알고 있나요?

6. 우리 아버지는 평일에 주 3회 이상 가족과 저녁을 먹나요?

7. 엄마는 모르는 아버지와 나의 비밀이 있나요?

8. 우리 아버지는 혼자 세탁기를 돌릴 수 있나요?

9. 우리 아버지는 혼자 요리(라면 끓이는 정도)를 할 수 있나요?

10. 우리 아버지는 나에게 '사랑한다'는 말을 자주 하나요?

 

남편이 받은 점수는 저를 놀라게 했습니다.

시험지에서 아버지를 어머니로 바꿔서 생각해보니 아무리 노력해도 제 점수는 90점이 되기 힘들더라구요.

우리 집에서 제가 잔소리, 악역 담당인 관계로 아들이 TV를 선택할 것만 같고... ㅜㅜ

그래서 남편이 우리 아버지 시험에서 90점을 받은 비결을 생각해보게 되었습니다.

제가 생각하는 남편의 비결은 '남편의 가치관'입니다.

가치관이란 인간의 삶이나 어떤 대상에 대해서 무엇이 좋고, 옳고, 바람직한지 판단하는 관점입니다.

가치관은 사람이 하는 모든 말과 행동에 드러납니다.

같은 일을 하더라도 어떤 가치관을 가지고 있는지에 따라 그 과정이나 결과가 달라지기도 합니다.

남편은 가족에 대한 사랑과 친밀함을 추구하기 때문에 가족과 함께 하는 시간을 소중하게 여깁니다.

요리도 청소도 빨래도 모두 수준급에 사랑한다는 표현도 적극적이고

아이의 친구와 일상에도 관심이 많아서 밤에 아들과 소곤소곤 이야기를 나눕니다.

 

저는 사랑과 친밀함의 가치관을 추구하지 않아서인지 평소 나쁜 성격을 드러낼 때가 많습니다.

앞으로 나의 가치관을 바꿔야 하나 고민하게 됩니다.

이렇게 가치관에 대해 생각하다가 사춘기에 접어든 큰아들에게 제 점수를 물어보았으나

묵묵부답이어서 대신 둘째 아들 현이에게 물었습니다.

"현아, 엄마에게 점수를 준다면 현이는 몇 점 줄 거야?"

"좋은 엄마로서요?"

"응"

"엄마는 아주 좋음이에요. 100점."

 

나쁜 성격은 좋은 엄마로서의 역할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 것인가 봅니다. ㅋㅋ

우리 집 귀염둥이 현이는 오늘도 엄마를 행복하게 만듭니다. *^^*

설령 이것이 빈말이어도 저는 참 기쁘네요.

 

"우리는 자신이 반복하는 대로 된다."

-아리스토텔레스-

 

이상, 제가 추구하는 가치관은 행복과 감사이니, 오늘 하루의 삶에도 행복과 감사가 넘치기를 바라는 에스델이었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