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이야기

딸기 샌드위치 만들기

by 에스델 ♥ 2016. 4. 29.
728x90
반응형

딸기가 통으로 들어가는 

생크림 딸기 샌드위치 만들기


몸이 편치 않으니 만사가 귀찮았지만~

변함없이 한 일이 있었으니 바로 아이들 간식 만들기입니다.

아이들에게 어떤 간식을 만들어줄지 항상 고민이 되는데

딸기 샌드위치는 만들어주기 전에 미리 만들어 제가 먹어보았습니다.

이왕이면 제가 만든 간식이 실제로 맛있는지 확인 후에 만들어주려고요. ㅋㅋ

그래서 생크림은 동네 빵집에서 1개 1,000원에 파는 생크림을 사 왔고

식빵은 집에 있던 식빵을 이용해서 만들어보았답니다.


딸기 샌드위치 만들기 재료입니다.

 재료 : 딸기, 식빵, 생크림


마침 딸기도 집에 있어서 사온 건 생크림뿐입니다.

딸기는 깨끗하게 씻어서 물기를 제거한 후에 사용합니다.



샌드위치용 식빵을 이용하면 모양이 더 예쁘게 나오는데...

 내 입에 들어갈 거라 모양엔 크게 신경을 쓰지 않기로 했습니다.

딸기 샌드위치 만드는 방법 1 ▶ 식빵의 가장자리를 사진처럼 잘라줍니다.



딸기 샌드위치 만드는 방법 2  생크림을 식빵 위에 듬뿍 발라줍니다.



딸기 샌드위치 만드는 방법 3  딸기를 생크림을 바른 식빵 위에 올려줍니다.



딸기 샌드위치 만드는 방법 4  생크림을 바른 식빵을 딸기 위에 살포시 올려줍니다.



딸기 샌드위치 만드는 방법 5  샌드위치 가장자리에 생크림을 꼼꼼하게 펴 발라줍니다.



딸기 샌드위치 만드는 방법 6 ▶ 랩으로 샌드위치를 감싼 뒤 냉동실에 10분 보관합니다.

이렇게 하는 이유는 생크림이 굳은 상태에서 샌드위치를 잘라야만

샌드위치 가장자리로 생크림이 삐져나오지 않기 때문입니다. 



냉동실에서 꺼내서 자른 딸기 샌드위치입니다.


제가 직접 만들어본 결과 예쁜 비주얼을 가진 딸기 샌드위치를 만들고 싶다면

샌드위치 속에 넣는 딸기의 모양이 무척 중요합니다.

내 입에 넣을 거라 통통한 딸기들만 골라서 넣었더니 비주얼은 안드로메다로... ㅎㅎ



그래도 두 번째로 만든 샌드위치는 딸기 모양을 나름 선별해서 

넣었더니 처음보다 비주얼이 좋아졌습니다. 


맛은 생딸기와 생크림과 식빵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맛입니다.

딸기 생크림 케익같다는 뻥은 치지 않으려고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샌드위치에 너무 많은 걸 바라면 안됩니다. 


이상, 내가 직접 만들어 먹었다는 데 의의가 있는 수제 딸기 샌드위치 이야기였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