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이야기

내 블로그는 사라져도 내글은 영원히 남는다... 좋은걸까? : 와이셔츠목때제거법

by 에스델 ♥ 2013. 3. 12.
728x90
반응형

 

 

 

저처럼 일상을 다루는 블로거는

매일 특별한 사건이 발생하는것도 아니고~

그렇다고 매일 제가 뭔가를 DIY 할 수도 없는 일이고 해서...

포스팅 소재를 생각해 내는것도 참 힘든일입니다.

 

그러다 예전 다음블로그에 포스팅 했던 내용들을 이사시켜볼까? 하는

생각이 들어서 예전 글들을 다시 읽어보게 되었습니다.

그중 제 마음을 참 기쁘게도 했고, 또 너무 슬프게도 만들었던 포스팅이  있었으니...

 

바로 "손빨래하는 남편의 돌이킬 수 없는 실수 : 와이셔츠 목때 제거법" 이라는 제목의 포스팅입니다.

다음 뷰에서는 "와이셔츠 목때 제거에 한방샴푸 썼다가는 큰일"이라는 제목으로

메인화면에 올랐던 글입니다.

 

 와이셔츠 목때제거법

 

 

- 샴푸에는 지방을 분해하는 성분이 들어 있어서 와이셔츠의 찌든때를 제거해줍니다.

방법은 와이셔츠의 찌든때 부분에 샴푸를 골고루 펴발라주었다가 세탁해주면 찌든때가 사라집니다.

제가 올렸던 예전 포스팅의 내용은 한방샴푸에 포함된 한약재 성분의 색소가 와이셔츠에 물들어서 지워지지 않았던 일을 바탕으로 포스팅을 작성한 글입니다. 그러므로 샴푸로 와이셔츠 목때 제거를 하시려면 한방샴푸가 아닌 색소가 없는 샴푸 즉, 하얀색 계통의 샴푸를 사용하셔야 합니다.

- 베이킹 소다와 식초를 사용해서 세탁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미지근한 물에 와이셔츠를 담궈 놓았다가 찌든때가 있는 부분에 베이킹 소다를 골고루 뿌려줍니다.

베이킹 소다를 뿌린 부위에 식초를 뿌려주면, 화학반응으로 인해 베이킹소다와 식초가 만난 부분에서 보글보글 거품이 올라옵니다.

이 상태에서 10 분정도 놓아두었다가 세탁하면 찌든때가 빠집니다.

 

이글이 저를 기쁘게 했던 이유는 제가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가장 엄청난 수의 방문자가 유입되었고 추천이 있었던 글이었기 때문이고,

저를 슬프게 했던 이유는 바로 이 포스팅에 달렸던 댓글에

너무나 상처받았기 때문에 운영해오던 다음 블로그를 닫게 되었답니다.

 

 

제 마음을 참  아프게 했던 포스팅이라서 저의 다음 블로그에서 이글을 삭제해 버렸습니다.

 

그런데....

와이셔츠목때제거법 이라는 검색어를 입력하면~

바로 제글을 스크랩해가신 분들의 블로그가 보입니다.

 

사실 저는 제 블로그에서 글을 삭제하면 그 글이 웹상에서 없어진다고 생각했습니다.

참 단순 무식했다는 생각이 듭니다.

 

멍2

 

내 블로그가 사라지고, 내가 쓴 원글이 삭제되어도...

스크랩한 글들은 영원히 남습니다.

더 정확하게 표현을 하자면, 무한복제를 통한 퍼나르기가 계속 이루어집니다.

 

저는 이렇게 생각합니다.

웹상에서 잊혀질 권리도 있는거라고....


 

 

그리고 내가 작성한 포스팅이 내가 블로그를 운영하지 않았던  긴 기간 동안

스크랩을 통해서 여전히 웹상에 존재하고 있었던 걸 보면서....

포스팅을 할때마다  더욱 더 신중하고 정확한 내용으로 작성해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로그인이 필요없는 소중한 추천 부탁드립니다.

아래의 손가락버튼을 눌러주세요! 눌러주셔서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