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이야기

휴대폰 A/S 후 바뀐 습관 두 가지

by 에스델 ♥ 2015. 1. 28.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에스델입니다.^^

Hi

아이들 겨울 방학 기간 동안 블로그를 쉬었다가 아이들이 개학해서 다시 돌아왔습니다.

(아이들의 방학은 엄마의 개학이라는 말이 딱 맞는 방학을 보냈답니다.ㅎㅎ)

 

오늘은 방학 기간에 휴대폰 A/S 받은 이야기를 하려고 합니다.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기계에 이상 증세가 종종 보였는데...

처음엔 가끔 스마트폰 화면 전체가 검은색으로 변하는 증세만 나타났습니다.

나중에는 걸려오는 전화가 눈에 보이는데도

스마트폰 화면상에 통화 버튼이 드래그 되지 않아 전화를 받지 못하는 지경에 이르렀습니다.

그리고 드래그가 되지 않을 때는 스마트폰의 모든 앱과 종료 버튼도 작동되지 않았습니다.

 

성격 나쁜 저는 휴대폰으로 전화도 못 받고 시스템이 자주 다운되자 휴대폰을 집어던지고 싶었지만~~~

"휴대폰 할부금이 아직 남아 있다."는 사실 때문에 생각을 실천하지는 못 했습니다. ㅋㅋ

(생각만으론 상상 속에서 수십 번 내동댕이쳤습니다.)

 

그래서 그동안 미뤄왔던 휴대폰을 수리하기 위해 A/S 센터를 방문했습니다.

내 휴대폰의 첫 번째 문제는 휴대폰을 충전기에 꽂아도 충전이 되지 않는다는 점과 두 번째 문제는 위에서 언급한 휴대폰 먹통 문제입니다.

 

첫 번째 문제인 휴대폰을 충전기에 연결해도 충전이 되지 않는 문제는 휴대폰 외부 커넥터에 문제로

보증기간 이내에 정상적인 사용 상태에서 고장이 발생한 경우여서 무상 수리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보증기간이 지난 후 외부 커넥터가 고장 나면 수리비 4만 원을 내야 합니다.

 

그래서 수리해주신 담당자에게 제가 물었습니다.

"외부 커넥터가 고장 나지 않게 잘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세요!"

전문가가 알려준 방법은 휴대폰에 직접적으로 충전기를 꽂지 말고 배터리 충전 시에 충전 거치대를 사용하는 법입니다.

충전 거치대를 이용하는 방법은 외부에 노출되어 있어서 고장 날 우려가 높은 외부 커넥트를 좀 더 오래 사용할 수 있게 해준다고 합니다.

휴대폰 충전 시 보통 저는 배터리가 다 되면 휴대폰에 충전기를 꽂은 상태에서 사용하는 일이 많았습니다.

이렇게 하면 충전기 자체가 고장 나는 경우가 생기니~ 충전할 때 휴대폰은 잠시 내려놓는 걸로...

 

 

휴대폰 A/S 후 바뀐 습관 첫 번째는 바로 배터리를 커버를 열어서 교체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수리 받기 전에는 늘 충전기에 휴대폰 자체를 꽂아두고 충전했기 때문에 배터리 커버를 분리하고 배터리를 교체한 적이 없었답니다.

그런데 저처럼 배터리 자체를 교체하지 않고 충전기로 충전만 해서 사용하는 습관은

휴대폰이 늘 쉼 없이 구동되는 상태로 기계에 무리를 준다고 합니다.

기계지만 기계도 잠시 쉬는 틈이 있어야 한다는 서비스 센터 직원분의 말씀에 공감하며~

수리 센터에 다녀온 후 저는 꼭 배터리는 충전 거치대에서 충전한 후에 배터리를 교체해 주고 있습니다.

(처음엔 번거롭고 귀찮게 여겨졌는데... 계속 반복하니 습관이 되어 불편하게 여겨지지 않습니다.)

 

 

두 번째로 바뀐 습관은 스마트 폰 앱을 함부로 깔지 않고, 사용하지 않는 앱은 삭제하는 것입니다.

 

스마트폰 화면에 터치가 되지 않고, 화면 전체가 검은색으로 변하고 시스템이 다운되었던 문제가 바로 앱 때문이었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스마트폰 이상 증세의 80%는 앱 때문이라고 합니다.

제 경우 서비스 센터에서 검사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검사한 결과 휴대폰이 비정상으로 종료된 경우가 많았고,

비정상적으로 종료된 앱의 이름을 확인한 후에 그 앱을 삭제했습니다.

해당 앱 삭제 후 휴대폰을 일정 기간 동안 이용해 본 뒤에 똑같은 문제가 발생하면 휴대폰을 초기화해야 합니다.

다행히 해당 앱을 삭제한 이후에는 같은 문제가 발생하지 않아서 휴대폰이 해당 앱 때문에 이상이 생겼다는 사실이 증명되었답니다.

 

저는 휴대폰에 문제가 생기고 난 이후에 바꾸게 된 습관이지만, 휴대폰 A/S 후 바뀐 저의 두 가지 습관은

스마트폰을 이용하는 이용자라면 평소에 늘 지켜야 하는 습관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아이폰의 경우는 일체형이라 첫 번째 습관인 배터리 교체는 해당하지 않습니다.

728x90
반응형

'일상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블로그를 쉬었던 이유 그리고 발마사지  (128) 2015.02.06
'사랑해'에 대한 우리 집 남자들의 반응  (78) 2015.02.04
복돌 뜻과 신조어  (116) 2014.12.26
아이를 위한 신문 스크랩  (82) 2014.12.22
김장 택배도착  (64) 2014.12.18

댓글